반려동물별 질병

펫케어젠 DNA검사는 당신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지켜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저먼 와이어헤드 포인터(German Wirehaired Pointer)
펫케어젠
2016-03-21 09:51:30

저먼 와이어헤드 포인터(German Wirehaired Pointer)

 

 

 

*폰 빌레브란트(von Willebrand Disease / vWD)

 

 

vWD는 혈장, 혈소판, 혈관에 있는 폰 빌레브란트 인자가 부족 또는 기능이 저하되면 지혈이 되지 않아 출혈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출혈이 있으면 혈소판에 의해 더 이상 출혈이 생기지 않도록 조절하나, 그 기능을 유지하지 못하면 혈소판이 혈관벽에 제대로 부착되지 않아 지혈이 늦어지게 되니다. 증상은 멍이 쉽게 들고 코와 잇몸의 출혈, 상처의 과다출혈, 혈뇨, 흑색변 등이 있습니다. vWD는 형태에 따라 제1형(type I), 제2형(type II), 제3형(type III)으로 구분되며, 증상은 유형에 따라 달라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운동 유발성 허탈증(Exercise Induced Collapse / EIC)

 

 

운동 유발성 허탈은 신경 근육 질환으로 운동 시 신경전달과 관련된 DNM1 유전자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경우 약 30~40%가 질환인자를 보유(carrier)하고 있거나, 약 3~14 %는 임상적으로 증상이 발현되는 질환이군(affected)으로 조사되어 있습니다. 질환의 영향을 받은 개체는 출생 후 5개월 ~ 3년(평균 14개월) 이내에 외부 활동이나 운동(5 ~ 20분)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이유 없이 제대로 걷지 못하거나 운동을 기피한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