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펫케어젠 DNA검사는 당신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지켜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SBS TV동물농장 "개가 고양이를 낳았다?" 촬영협조
펫케어젠
2012-07-30 09:49:50

 

2012년 7월 29일 SBS 'TV동물농장' 575회에서 본 센터의 촬영협조 내용입니다.
 
개가 고양이를 낳았다? 출생 미스터리, 그 진실은...특종! 개가 고양이를 낳았다?! 하얀 형제들 사이에 눈에 띄는 얼룩무늬와 날카로운 발톱! 과연 이 미스터리한 출산의 진실은?!
얼마 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놀라운 출산 기사가 있었으니.... 개가 고양이를 낳았다?? 해외 토픽에나 소개됐던 믿을 수 없는 동물들의 출생소식, 그 기막힌 소식에 제작진이 직접 마을을 찾았다. 그곳엔 태어난 지 이틀 된 새끼와 개가 있었는데 어미의 이름은 《나주》. 그런데 일곱마리의 새끼들 중 유독 눈에 띄는 녀석, 털 색깔부터 발톱모양, 얼굴 생김새까지 완전 새끼 고양이와 판박이다! 하지만 다른 강아지들과 뒤섞여 강아지처럼 어미 젖을 먹는 것 하며, 어미가 살뜰히 핥아주는 모습만 보면 영락없는 《나주》네 핏줄!! 대체 개 뱃속에서 고양이를 닮은 이 녀석이 태어나건 맞는지, 그게 어떻게 가능한 일인지, 고양이를 쏙 빼닮은 이 녀석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수의사가 현장을 찾았다. 가장 확실한 건 유전자 검사를 통해 녀석과 어미가 친자관계인지 알아보는 길 뿐이라는데...?
이에 제작진은 한국유전자정보센터에 어미개와 새끼 고양이의 유전자 검사를 의뢰했다. 그 결과 7개의 유전자가 서로 상이하게 나타나 친자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알고 보니 어미개의 주인은 출산당시 모습을 지켜보고 그 후 30분이 지나 새끼 고양이를 확인했다. 어미개는 양수가 터지자 자신의 냄새가 밴 고양이 새끼를 자신의 새끼로 알고 돌봤고 이 모습이 개가 고양이를 낳았다는 오해를 부른 것. 고양이 낳은 개를 제보한 주인은 유전자 검사 결과가 일치하지 않았어도 고양이 새끼에게 ‘업동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애정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