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감염성 질환 유전자 검사

펫케어젠 DNA검사는 당신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지켜드립니다.

허피스 바이러스 (Feline Herpes Virus / FHV)

허피스 또는 헤르페스 라고 불리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사람은 전염성이 없으나 감염된 고양이에게만 전염됩니다. 감염되면 신경절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지속적으로 재발하기도 합니다. 감염 초기에는 발열. 무기력, 식욕부진, 결막염이 있고, 증상이 더 심해지면 기침과 더불어 콧물, 눈물을 많이 흘리고, 입과 혀에 궤양증세를 보입니다. 어린 고양이는 폐렴으로 인해 사망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이 필수적입니다.

칼리시 바이러스 (Feline Calici Virus / FCV)

고양이에서 발생하는 전염성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 중 하나로써, 허피스 바이러스와 증상이 유사합니다. 감염되며 3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원기부족,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보이다가 심한 눈물과 콧물 그리고 결막염, 구강궤양 및 폐렴 등의 합병증을 가집니다. 면역력이 좋은 고양이는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자연 회복되나 폐렴을 일으키는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어지더라도 몸 안에 바이러스를 보균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다른 고양이를 감염시킬 수 있어 지속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백혈병 바이러스 (Feline Leukemia Virus / FeLV)

백혈병 바이러스의 원인은 레트로 바이러스로서 사람이나 개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고양이는 흔하게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분변, 타액, 물그릇 및 밥그릇 등을 통해 전염되며, 임신이나 수유를 통해서도 감염되고 있습니다. 백혈병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종양을 유발하고 면역력을 약화시켜 식욕이 떨어지고 발열과 빈혈을 동반하며 체중감소와 탈수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