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동물 한우검사

펫케어젠 DNA검사는 당신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지켜드립니다.

한우 개체식별 검사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Traceability): 소의 생산, 도축, 가공, 판매과정의 각 단계별 정보를 기록 및 관리하여 문제 발생시 추적 또는 소급을 통해 신속한 원인 규명 및 조치로 소비자를 안심시키는 제도입니다. 쇠고기 원산지 추적과 한우 둔갑판매 차단을 위해서는 한우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일괄추적,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데 한우개체식별 기술을 통해 생산단계와 유통단계에서의 개체동일성 검증을 취한 DNA 검사가 필요합니다. 쇠고기의 생산(출생) 단계부터 DNA검사정보를 분석/기록/관리해서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통거래 질서를 확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한우육 판별 검사

한우육 유전자 판별 검사는 소의 모색에 관여하는 MC1R 유전자의 염기서열 변이를 확인하여 한우와 젖소 및 앵거스 품종 고유의 모색 발현 유전자형을 비교검사하는 방법으로 젖소와 수입육인 앵거스를 한우육으로 둔갑 판매하는 경로를 차단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법입니다. 한우육 유전자 판별은 혈액, 고기, 모근, 타액 등 어떠한 샘플로도 검사가 가능하고 이미 축산과학원 연구팀과의 교류를 통해 특허로 등록되어 있는 기술로써 단시간에 많은 시료를 대상으로 신속/정확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우 마블링 진단용 DNA 키트(Hanwoo MarbleGene DNA KitTM)

상지대학교 동물생명공학과 정의룡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한우의 경제형질 가운데 “육질형질”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DNA 마커를 선정하고, 대규모 농가현장 한우 검증 집단을 대상으로 현장장적용 시험을 통하여 유효성이 최종 입증된 6개 유전자의 DNA마커(대한민국특허청 특허출원)를 발굴한 후 이에 대한 기술을 이전받아 한우마블링 진단용 DNA 키트인 Hanwoo MarbleGene DNA KitTM를 개발하여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Hanwoo MarbleGene DNA KitTM에는 PCR 관련 시약과 제한효소가 들어있어 실험실에서 간단한 PCR-RFLP 유전자 분석실험을 통해 한우의 마블링 형질을 미리 예측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평가기준